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함께하는(누리)세상,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 소식

자료실 복지관 소식

삼성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하는 희망나눔 2021-2022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물품·개보수 사업 선정

작성자 : 전민옥작성일 : 2022-04-06조회수 : 185
C:\fakepath\2번.jpg

C:\fakepath\2번.jpg

<삼성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하는 희망나눔 2021-2022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물품·개보수 사업 선정>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허성희) 상담사례지원팀에서는 삼성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하는 희망나눔 2021-2022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물품·개보수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적·뇌병변 장애가 있는 김현 이용인은 휠체어를 이용해야만 이동이 가능해 가정에 경사로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가정에 경사로가 설치되면서 이용인 가정의 물리적 장벽이 해소되었고 장애인의 기본적인 권리 중 하나인 이동권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이용인의 사회 참여의 기회가 확대되고 보호자에게는 양육에 대한 부담이 감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인은 이제 집에서 혼자서도 휠체어 미는 연습을 해 볼거예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보호자 또한 그동안 외부에 나가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이제는 편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를 부축하고 오를 때마다 다치지 않을까 항상 걱정이 많았는데 안전하게 현관까지 올라올 수 있겠어요라고 소감을 표현했다.

 

앞으로도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천안시 동남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장애인과 그 가족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지역자원연계를 통해 장애인이 지역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문의) 041-564-7942(내선1)

 

 

 

첨부파일
댓글 ( 0 )
댓글입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