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함께하는(누리)세상,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 소식

자료실 복지관 소식

한국장애인개발원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 선정

작성자 : 이충길작성일 : 2021-01-12조회수 : 175
한국장애인개발원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 선정 이미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장애인개발원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 선정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추승엽)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현장중심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천안지역 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이로써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전문인력 1, 훈련지원인 4명 등 총 5명의 인력과 장애인 훈련수당, 사업수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현장중심 직업훈련은 기존의 복지관 및 별도의 훈련공간이 아닌 실제 지역사회 사업체에서 직업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중증장애인이 보다 안정적으로 직장에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하는 장애인은 현장에 배치되는 훈련지원인을 통해 각 직무별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사회적응훈련, 대인관계훈련 등 집합교육을 병행하여 준비된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추승엽 관장은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이 전문적인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받아 취업을 통한 자립기반 마련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현장중심 직업훈련 참가를 희망하는 중증장애인, 사업체는 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전화(041-564-7942)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 ( 0 )
댓글입력
TOP